산행이야기/산행(2009~2019)

구봉대산-법흥사(강원 영월)

산행일 : 2009년 12월 5일

산행지 : 구봉대산 870m

산행코스:법흥사-적멸보궁-늘목재-(1봉~9봉)-815봉-사자산일주문-신라가든

산행이야기:일찌감치 구봉대산 산행계획을 잡아놓고,그저 눈만오기만을 바라는데,출발직전까지 비가 주룩주룩내린다..이 비가 제발 눈으로 바뀌기를 또한번 간절히 바라고,그 꿈은 드디어 이루어진다.

산행지에 도착하자마자 내 눈앞에 펼쳐진 풍광에 할말을 잃는다..

저 정도까지는 바라지도않았다.

그저 수북이 쌓인 눈만이라도 보고왔음하고 나선 산행길이었다..

근데..세상에 만상에..이럴땐 대체 무슨말을 해야 적합한지

도저히 내머리로는 `표현불가`다..

이 은백의 세계로, 환상의 세계로,동화속세계로, 영화속세계로 들어간다..

법흥사

적멸보궁

<우리나라 5대 적멸보궁>

태백산정암사,오대산상원사,영축산통도사,사자산법흥사,설악산봉정암

사자산법흥사를 들렀다 구봉대산으로 향한다..

아마 이렇게 눈부시게 아름다운 눈꽃세상을 접한것은 처음인듯싶다.

온사방이 다 하얗다..뭔가 신비의 또다른세계가 펼쳐질거같은 상상을 한다..

우우우우~하며 영화 러브스토리의 음악이 낮게 깔린다..

영화속 주인공이되어 저 눈위에서 뒹군다..

암만생각해도 오늘 완전 대박이로세..

1봉에 올라서자 바람이 무진장 세차다..

2봉,3봉을 지나 4봉부터는 눈보라가 일면서 칼바람으로 바뀐다..

매서운 칼바람이 얼굴을 때린다..눈뜨기도 힘들정도다..

아..짜릿짜릿하다..내몸의 세포하나하나가 다 꿈틀거린다..이 황홀함..끝내준다.

5킬로감량이 목표였는데,안빼고오길 잘했다..하마터면 날아갈 수도 있었겠다..

악천후속에서의 산행을 맘껏 즐긴다..베리베리 판타스틱~..

오늘 완전 초대박이로세..

구봉대산 870m

5봉부터 9봉까지는 어찌 왔는지 모르겠다..

귀가 멍멍할정도의 바람도맞고,아슬아슬한 암릉을 타고,쫄라당 미끄러지기도 하고,

밧줄에 대롱대롱 매달리기도 하고,바윗길에 벌벌떨기도 하고..

그러면서, 산을사랑하고 덕을 베푼사람은 인간으로 다시태어난다는

윤회봉인 9봉정상에 도착한다..

난..다시태어나도 지금의 나로 태어나고싶다..

욕심이 있다면,지금보다 다리가 좀 길게~쭉쭉이로 태어나고싶다..

산을사랑하자..덕(德)을 베풀자...

9봉을 내려오는데..세상에..이건 또 뭐야...참으로 아름다운 설경이다..

이쯤되니,반실성한 사람이되어 정신줄을 놓는다...

함께가신분들이 다들 그런 상태니, 뭐라할사람도없다..

이번엔 `러브레터`에서의 후지이이츠키가 되어본다..

내 그리운사람들 모두에게 애잔하게 외친다..`오겡끼데쓰까`

오늘..완전 땡잡은 날이로세...

847봉을 내려와 계곡길로 들어선다..

이 영화속세계에서 나가려니,발걸음이 자꾸만 멈춰진다..

몇번을 봐도 정말 웃긴영화 `나홀로집에`의 주인공 케빈이 되어 말괄량이마냥 이리저리 뛰댕겨본다..

이제..제정신으로 돌아와야하는데,그냥 그 상태로 있고싶다..

깨어나고 싶지않다.이 영화속세상에서 나가고싶지않다..

일주문으로 내려와 집결지에 모일때까지도 내내 몽롱한 상태가 계속된다...

그리고..음식점에서 풍기는 구수한 시래기국냄새를 맡고나서야,제정신으로 돌아온다..

4시간30분에 걸친 오늘산행길은 황홀함 그 자체였다..

구봉대산의 설경은 내내 내마음을 흔들것이다..

그리고 그 파문이 일때마다,

그 때를 떠올리며 행복해하고,즐거워하고,실실거릴것이다...

겨울채비를 단단히해야겠다..겨울장비부터 꼼꼼히 잘챙겨야겠다...

앞으로의 겨울시즌산행이 기대된다..

'산행이야기 > 산행(2009~2019)'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봉산~수암산(충남 홍성)  (0) 2009.12.12
청계산~광교산종주(서울,경기)  (0) 2009.12.09